9급공무원·경찰·소방 전문 청주한국공무원학원

CLOSE

K신문 칼럼

HOME > 커뮤니티 > K신문 칼럼

<공무원 채용> 합격자수기로 알아보는 합격노하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한국공무원학원
댓글 0건 조회 324회 작성일 19-11-04 11:05

본문

[대전공무원학원][대전한국공무원학원 합격자 수기]


대전 지방직 일반행정 신**

-준비된 자만이 행운을 얻을 수 있는 법

어떤 과목이든 어떤 시험이든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특화된 공부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저는 저에게 효과적가 좋았던 공부방법과 단기합격을 할 수 있었던 환경을 만든것에 대해 말씀드리려합니다.

 

01. 기본과정 다회독은 필수.

2개월 단위로 반복되는 수업을 3번 들으면 6개월이라는 시간이 금세 지나갑니다.따라서 같은 내용을 왜 세 번씩이나 들어야할까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도 모르지만 정작 수업을 들어보면,한번 듣는다고 해서 모든 내용이 머리에 들어오는 것이 아니며 하루 수업에 나가는 수업의 진도가 빠르기 때문에 모든 필기를 할 수 없을 때도 있습니다. 따라서 다회독은 필기는 물론, 반복학습에 의한 내용을 기억하는데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기본 3회독 이상, 수업뿐만 아니라 스스로 교재 회독 수 늘리기)

 

02. 특강은 모두 듣기

저는 단기 합격을 목표로 하여 공부를 시작했기 때문에 기본과정을 수강하면서 시가마다 있는 특강은 모두 신청해 들었습니다. 국어1순환을 마치기도 전에 지문특강을 신청해 들었고, 한국사2순환과 근현대사특강을 함께 들어 엄청난 필기량과 내용에 힘들어 했던 적도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기본기가 잡히지 않은 상태에서 특강을 듣는 것은 오히려 헷갈리게 하기 때문에 제가 했던 스타일을 추천하는 것은 아니지만, 한 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특강은 필수로 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03. 복습과 반복으 지표 - 필기노트

사람마다 필기하는 방법은 전부 제각각이며, 자신에게 맞는 필기방법이 상이하기 때문에 필기에 대한 저의 수기는 참고용으로 봐주셨으면 합니다.

[이면지-노트정리-책필기]

앞에 3회독(이상)을 해햐하는 이유에는 필기 노토가 있습니다. 1회독때는 우선 이멘지 혹은 A4용지등에 필기를 합니다. 이는 수업에 대해 알라가는 과정이며, 선생님께서 필기 내용을 빠뜨리셨거나,수정하실 경우 부담 없이 재 필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노트가 아닌곳에 필기를 합니다.중요한 것은 이를 버리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1회독때 필기가 끝난 종이를 들고 2회독을 시작합니다. 2회독 수업시간에는 자신이 계속 지니고 공부할 노트에 필기를 합니다.이때 앞서 필기한 이면지를 가지고 함께 보면서 지난 수업보다 좋아진 점이나 가겹게 넘어가는 부분 등을 더욱 확실히 알고 깔끔하게 쓰여야 할 노투에 편하게 필기를 합니다.


에제 3회독이 되면 선생님의 모든 필기 내용이 적히 정갈한 노토와 빈교가 남을 것입니다. 빈교재와 노트를 펴고 선생님이 강조하시는 내용을 교재에 표시하며 수업을 듣습니다. 선생님으 질문에 막힘없이 대답할 수 있다면 더욱 완변할 것입니다.

이제는 어떤 시험도 두렵지 않을 무적의 노트와 요약책이 생겼습니다. 그것으로 시험직전까지 복습과 암기를 진행합니다.

 

04. 시험에 익숙해지기

제가 학원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은 다름이 아닌 달마다 학원내에서 진행하는 모의고사였습니다. 저는 17년 2월초부터 공부를 시작해 2~6월까지 10번 이상의 모의고사를 빠짐없이 보았습니다.학원내에서 저의 성적을 알 수 있었고 자극을 받아 공부를 더욱 열심히 해 보상을 받았던 적도 있습니다. 이는 시험에 대한 전반적인 시간분배와 푸는 방법등에 익숙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실제 시험에서도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 부분에서 제가 강조하고 싶은 것은 모든 시험을 보라는 것입니다. 저는 국가직,지방직,서울직 공무원 시험 모두를 보았습니다. 성적이 나쁘면 문제유형과 시험의 분위기를 알아간 것에 초점을 두었고 성적이 좋은 것은 기대도 하고 불안도 하며, 시험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갔습니다. 시험을 보는 상황에 익숙해져야 자신이 가진 모든 지식을 시험에 쏟아낼 수 있습니다.따라서 모의고사를 매달 꼭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05. 마음 다지기

지금껏 전부 공부에 대한 이야기만 드려서 재미가 없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보셨다면 이제 마음을 다질 차례입니다.자신을 믿고 선생님을 믿고 지금껏 공부한 시간을 믿고 도전해봅시다.준비된 자만이 행운을 얻을 수 있는 법이니 자신을 준비된 사람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합시다.


k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ì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ù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ü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ë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ü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í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ê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ó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ÃÂõ.png


카카오톡 상담

밴드

아이패스넷

정기모의고사

독서실

공무원대전원